청소년기는 보통 중고등학생에서 대학생에 이르기까지를 말할 수 있는데 이들에게 있어서 나타나는 어려움은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자기 정체성의 문제, 교우관계, 가족 간의 갈등, 이성친구와의 문제, 따돌림, 교사와의 관계, 학업, 진로와 적성, 게임중독, 외모지상주의에 의한 섭식장애, 학교 부적응 등에 관한 문제들이 대부분입니다.
성인기는 25세 이후의 어른들을 말하는데 이들은 자신의 삶의 반려자를 선택하고 자신의 아이를 낳아 기르고 키우면서 가정을 이루고 가정에서나 사회생활 면에서 많은 것들을 생산하고 창출하면서 위로는 상사나 부모님과 같은 어른들을 아래로는 자신의 아이들이나 후배 또는 제자들을 두루 살펴야 하는 위치에 있게 됩니다.
이들의 이런 특성으로 인하여 삶을 가장 화려하게 장식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많은 어려움들을 겪게 됩니다. 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계유지와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직업선택의 문제가 큰 화두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출산, 양육, 시댁과 처가와의 관계와 역할의 문제, 가정에서의 역할 분담의 문제, 직장에서의 업무 능력과 평가, 승진과 출세에 대한 압력, 명예퇴직, 자녀문제, 건강문제, 종교문제 등으로 심리적으로 불안, 우울, 혼동감, 적절치 않은 분노표출 등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가와 깊이 있는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잠재력 개발 프로그램, 자기표현 훈련 프로그램, 학습능력 증진 프로그램, 진로탐색 훈련 프로그램, 성교육 프로그램, 또래관계 증진 훈련 프로그램, 가치관 명료화 프로그램, 나의 장단점 확인, 나의 성격유형, 생애 설계 프로그램, 대인관계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인생곡선 프로그램, 나의 꿈 다지기, 자기개선 프로그램, 더불어 살기, 바람직한 적응이란 무엇인가, Grief Therapy, 자기감정 조절하기, 분노 다스리기, 자기 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부모교육, 집중력, 강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