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은 아동, 청소년, 성인, 부부, 가족,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검사, 전문심리상담, 부모교육, 상담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제반 교육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Jung이라고 하는 심리학자는
“우리가 자아 이질감 보다는 자아 동질감을 많이 느끼고 살 때 심리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자아 동질감이라고 하는 것은 내가 나를 생각하고 느낄 때 “나다움”을 느껴 편안하고 안정된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렇듯 정신건강에 있어서 자신을 잘 알고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생계를 유지하는 일 못지 않게 중요한 일입니다.
자기의 성장을 위해서 끊임없이 자기에 대해서 탐색하는 일은 비단 수도자만의 전유물이 아니고 보다 성숙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려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살다보면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로 괴롭고 지치고 헤매기도 합니다. 그러한 길목에서 전문가와 깊이있는 심리상담을 통하여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내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은 어떤 것인지 등에 대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원에서는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항상 연구할 것이며 본원을 신뢰하고 문을 두드리신 모든 분들을 귀하고 소중하게 여기며 책임있는 상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본원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고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권숙경(원장)
숙명여대 교육심리학과 졸업
숙명여대 교육심리학과 일반대학원 석사 졸업
숙명여대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박사수료(상담과 교육심리 전공)
숙명여대 외래 교수
한국상담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사 1급
번역서) 생각하기 느끼기 행동하기 -중고등생용-